티스토리 뷰


유한책임대출제도 디딤돌대출 과 보금자리론

정부는 31일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에 유한책임 대출 제도 를 확대한다고 밝혔는데 유한책임대출은 채무자의 상환능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출자의 상환책임을 담보물(해당 주택)에 한정하는 대출 상품으로 31일부터 대출 신청분부터 확대실시한다고 합니다.





2015년 디딤돌대출에 유한책임대출제도 를 최초로 도입한 뒤 1만5000세대에 1조4000억원이 공급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 유한책임 대출 제도 딤딤돌대출 대상은 생애최초주택구입가구는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에서 7000만원 이하로, 그 이외에는 무주택 일반가구는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에서 6000만원 이하로 확대되었습니다.







유한책임대출제도 디딤돌대출 기준 완화와 유한책임 대출 제도 보금자리론을 신규출시하여 내집 마련을 원하는 무주택 서민들의 주택자금 마련에 많은 여건이 좋아지리라 예상됩니다. 신규 출시되는 유한책임 보금자리론 대출 상품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에서 7000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로 대출 신청용도는 주택구매로 한정됩니다.









유한책임대출제도 디딤돌대출 신청은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은행 등 5개 기그수탁 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HF) 홈페이지 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유한책임 대출 제도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자는 HF 홈페이지 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상과 같이 31일부터 적용되는 유한책임대출제도 디딤돌대출 과 보금자리론 확대시행에 대하여 안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