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

자외선 피부 관리 6가지 방법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8. 24. 08:33


자외선 피부 관리 6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가 심상치가 않네요! 오늘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많은 비소식이 있는데 여러분들 모두 비 피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휴가가 엇그제였는데 벌써 절기가 처소를 지나 가을로 향하고 있는듯한데 아직까지 더위가 가시지 않았네요! 비 피해와 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안내드릴 내용은 자외선 피부 관리 6가지 방법입니다. 휴가철 부주의한 관리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하여 햇빛에 그을린 피부를 없던 일로 할 수 없지만,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민감한 상태이므로 아주 주의가 필요한 피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며 기미 주근깨를 방지하셔야 합니다.

 




1. 자외선에 노출된 자외선 피부 관리 방법은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차게하며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햇빛 화상의 일종으로 간주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 피부를 차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가운 물 등으로 샤워를 해서 피부를 차게해주시고, 피부를 문지르거나 두드리거나하여 피부에 부담을주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참을 수 없는 피부통증이 있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으셔야하며, 물집이 생긴 경우나 구역질과 두통이 있는 경우에도 반드시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따끔 따끔한 홍조가 있는 경우에는 화장수 등이 스며들 수 있으므로 연고를 발라 주셔야합니다. 홍조 같은 증상은 없지만 피부가 오랜시간 햇빛에 노출되었다면 화장수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준 다음 로션이나 크림을 이용하여 피부를 보호하셔야 합니다.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수분이 많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얼굴, 몸 등에도 평상시보다 넉넉하게 화장수로 수분을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핸드 프레스 화장수를 쓸 때는 코튼은 사용하지 않고 손바닥을 이용하시는데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는 민감한 상태이므로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피부에 자극이나 마찰을 피하셔야 합니다. 화장수를 냉장고에 차게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화장수 사용시 따끔따끔한 느낌이 발생하면 연고등 발라주셔야 합니다. 



2. 자외선 피부 관리 를 위하여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즉, 몸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은 상태를 만들어주면 피부의 외부에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 이외에도 수분을 내부에서도 보충하는 역할을을하기 때문입니다. 





3. 피부가 오랜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뿐만아니라 몸 전체가 민감한 상태이므로 자외선 피부 관리 방법을 위해서는 피부 관리를 마친 후 충분한 수면을 취하셔야 합니다.





4. 자외선에 오랜시간 노출된 피부는 매우 민감한 상태이므로 다음날 자외선 노출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를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를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외출시 겉옷은 물론 모자나 양산을 사용하여 자외선에 직접 피부를 노출시키는 것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5. 균형있는 영양이 충분한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단백질, 아연, 비타민 C 등이 영양소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추천합니다. 단백질은 건강한 피부를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는 고기, 유제품, 생선, 계란, 콩 등 입니다. 아연은 필수 미네랄의 일종으로 아연이 많은 음식은  김, 조개, 고기 등 입니다. 비타민 C 는 특히 아연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민 C가 많은 식품들은 고추, 파슬리, 브로콜리, 키위 등이 있습니다.





6. 자외선에 피부노출을 할 경우 기미, 주근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행동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 는 적당량을 피부에 바르셔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의 양이 너무 적 으면 피부에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충분한 양의 자외선 차단제 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얼굴의 경우 500원짜리 동전 크기의 양이 적당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자외선 차단제 를 2~3시간 간격으로 다시 바르셔야합니다. 미백 화장품은 기미, 주근깨를 방지하기 위해 매일 스킨케어 미백 화장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름뿐만아니라 1년 내내 사용하셔서 자외선에 의한 기미, 주근깨 방지하기 위하여 중요합니다.

 


이상과 같이 자외선 피부 관리 6가지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드렸는데 피부 관리를 위하여는 자외선에 피부를 노출시키지 않는 방법이지만, 이방법은 불가능하므로 자외선에 피부노출이 되었을 경우 피부를 외부에서도 안쪽에서도 함께 피부 관리에 힘써야합니다. 한여름 휴가철 야외에서 휴가를 즐기시기 위해서는 항상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의 사전과 사후 관리가 제일 중요하니 항상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질량지수 계산법  (1) 2017.08.26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2017.08.25
자두 변비 해소 하는 방법  (1) 2017.08.19
소변색으로 자가진단하는 나의건강  (1) 2017.08.18
귀지 빼는법 : 가장 안전한 방법  (1) 2017.08.1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